콘텐츠 바로가기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협회는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국민 건강 향상을 위해
모든 임직원 및 회원사가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건강한 삶에 대한 인류의 높은 열망으로 인해,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을 딛고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건강기능식품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높은 우수성과 안전성을 갖추며 고부가가치 국가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습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업계를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1988년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이 제정 및 시행된 이후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한 다양한 사업을 해오고 있습니다.

합리적 방향으로 제도를 발전시키기 위한 정책 연구와 규제 개선 활동을 수행하고, 회원사의 사업 역량 강화를 돕는 전문 세미나 개최 및 국내외 산업 정보 공유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 소비자 신뢰 확보 및 인식 개선을 위한 대국민 홍보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 위탁으로 운영 중인 영업자 법정교육 및 기능성 표시‧광고 심의 역시 시장 선진화를 위한 핵심 활동입니다.

앞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정부의 산업육성 의지와 소비자의 높아지는 기대에 따라 그 역할과 책임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 변화의 파고 속에서 우리 업계가 혁신의 발걸음을 걸어나가는 데 협회가 현명한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회장 정 명 수